Work and Life Balance 사무환경 개혁의 키워드 "워라밸"
'일(Work)과 삶(Life)의 균형(Balance)' 이라는 뜻으로 '워라밸' 이라고도 표기한다.지금 한국의 연평균 1인당 노동시간은 OECD국가중 세계 2위다.그래서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젊은 직장인의 최대 화두가 되고 있다.우리 현대인의 삶은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수도권도시에 거주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정말 자기개발이나 취미생활을 가지기 힘들정도의 시간조차 없고 삶의 방향성이나 행복수준이 낮다 생각한다.그렇다면 하루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최적의 사무환경은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
1.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한다
최근들어 공유 오피스가 이슈화 되고있다. 소유에서 공유로의 디자인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지식 교류와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려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공간의 다양성은 변화하는 오피스 환경에 필수적 요소로,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환경과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의 부족한 편의시설 및 직원 복지 향상 등을 보완해 주는 역활을 하기도한다.